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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론 머스크의 테슬라는 보복 관세의 표적이 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카테고리 없음 2025. 3. 14. 10:42728x90반응형
일론 머스크가 운영하는 전기 자동차 회사 테슬라는 이번 주에 미국 제조업체에 대한 보복 관세가 운영에 해를 끼칠 수 있으며, 미국은 머스크의 동맹국인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의 결별인 무역 정책을 신중하게 고려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3월 11일 제이미슨 그리어 미국 무역대표부(USTR) 대표에게 보낸 서한에서 회사 관계자들은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미국 제조업체이자 수출국인 Tesla는 불공정 거래 관행을 해결하기 위해 취한 특정 제안 조치의 다운스트림 영향을 고려할 것을 USTR에 권장합니다."
"테슬라는 공정 무역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지지하지만, 불공정 무역을 시정하기 위한 잠재적 조치에 대한 USTR의 평가는 미국으로부터의 수출도 고려해야 합니다."라고 서한은 밝혔습니다.
과거 미국의 관세 조치로 인해 해당 국가로 수입되는 전기차에 대한 관세가 인상되는 등 대상 국가들의 "즉각적인 대응"이 이루어졌다고 경고했습니다. 그 편지는 서명되지 않았습니다.
머스크의 테슬라는 관세를 경제 정책의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는 트럼프 백악관 아래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화요일, 대통령은 테슬라 차량 앞에서 정가 한 대를 구매하겠다고 포즈를 취했습니다. 게티 이미지의 사진에 따르면 트럼프는 연설할 때 차량 가격표가 적힌 테슬라 쇼룸 피치를 들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테슬라 주가는 최근 급격한 하락세를 보이며 선거일 이후 상승 폭을 지우고 있습니다. 유럽 자동차 제조업체 협회에 따르면 이 회사의 유럽 판매량은 1월에 45% 감소했습니다. 그리고 정부에서 큰 역할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머스크는 양극화된 정치인이 되었습니다. 테슬라 주가는 목요일 3% 하락 마감했습니다.
테슬라는 미국의 과거 관세 조치로 인해 미국에서 생산된 차량의 비용이 증가하고 해당 차량이 미국에서 수출될 때 비용이 증가했다고 썼습니다.
미국 무역대표부는 향후 조치에서 이러한 함정을 피할 수 있는 방법을 조사해야 한다고 서한은 덧붙였습니다.
이 서한은 또한 무역 정책이 전기차 및 리튬 이온 배터리와 관련하여 "국내 공급망의 한계"를 고려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편지는 이러한 품목 중 일부는 미국 내에서 단순히 조달이 불가능하다고 주장했습니다.
테슬라에 따르면 테슬라는 총 7만 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는 수많은 미국 시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프리몬트는 차량과 리튬 이온 배터리 셀을 제조하는 공장이며, 텍사스 오스틴, 네바다주 스파크스, 뉴욕주 버팔로, 미네소타주 브루클린 파크, 미시간주 그랜드래피즈에도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