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닌텐도의 스위치 2는 훨씬 더 높은 가격에 큰 신발을 채울 수 있습니다카테고리 없음 2025. 4. 4. 10:53728x90반응형
닌텐도는 수요일에 8년여 전 큰 성공을 거둔 하이브리드 게임 콘솔의 속편인 스위치 2를 발표했습니다. 이제 비디오 게임 회사는 과거에 어렵게 달성한 목표인 블록버스터 히트작을 다른 블록버스터 히트작으로 따라갈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해야 합니다.
닌텐도는 수요일에 하드웨어에 대한 세부 사항을 포함하여 스위치 2에 대한 구체적인 세부 사항을 처음으로 공개했습니다. 이 회사는 1월에야 스위치 2의 디자인과 이전 세대 게임과의 호환성을 공개했습니다. 스위치 2는 6월 5일에 1세대 모델의 300달러보다 훨씬 높은 449.99달러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첫 번째 스위치는 거실 텔레비전이나 비행기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 콘솔의 아이디어를 대중화시켰고, 이에 따라 PC 게임 브랜드들도 그 뒤를 따랐습니다. 스위치 2는 2017년 1세대 출시 이후 가장 큰 출시작으로, 세계에서 가장 크고 인지도가 높은 비디오 게임 회사 중 하나의 향후 10년을 좌우할 것으로 보입니다.
닌텐도는 또한 생산 및 배송 비용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국 제품에 대한 관세, 모바일 게임과의 경쟁 심화, 2020년 게임 업계가 경험한 팬데믹 시대 최고치에 부응해야 한다는 압박 등 2017년에는 존재하지 않았던 도전 과제를 해결해야 할 것입니다. 무엇보다도 닌텐도 팬들은 게임에 대한 완전히 새로운 견해보다는 현재 콘솔의 개선된 버전에 450달러를 기꺼이 지출할 것이라는 데 큰 베팅을 하고 있습니다.
시장 조사 기관 Circana의 비디오 게임 커버리지 담당 전무이사 Mat Piscatella는 "스위치가 이렇게 성공한 것은 양날의 검입니다."라고 말합니다. "한편으로는 거대하고 긍정적인 기반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같은 수준의 성공을 위해 도달해야 할 거대한 목표입니다."
Switch 2는 게이머가 다른 플레이어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게임 채팅 기능을 포함한 몇 가지 새로운 기능으로 이전 버전에서도 반복됩니다. 또한 사용자가 다른 플레이어가 타이틀을 소유하지 않더라도 직접 플레이하면서 특정 게임을 다른 스위치 소유자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스위치를 휴대용 콘솔로 사용하거나 별도로 사용할 때 스위치에 부착하는 조이콘 컨트롤러는 이제 컴퓨터 마우스와 같은 기능을 지원하게 됩니다. 콘솔은 또한 별도의 카메라와 함께 작동하여 게임 채팅 및 기타 기능을 사용할 때 플레이어가 화면에서 서로를 볼 수 있도록 합니다.
닌텐도는 이러한 변화에 의존하여 스위치 2의 게임 플레이를 전작과 차별화하고 있습니다. 닌텐도 다이렉트 라이브 스트리밍에서 플레이어가 조이콘 컨트롤러를 컴퓨터 마우스처럼 표면을 가로질러 슬라이드하여 화면에서 캐릭터를 다양한 방식으로 이동할 수 있는 방법을 보여주었습니다.
닌텐도는 또한 콘솔 하드웨어에 절실히 필요한 업그레이드를 제공했습니다. 스위치 2는 기존 스위치의 6.2인치 화면에 비해 7.9인치 디스플레이가 더 크고 조이콘 컨트롤러가 이제 콘솔에 자석으로 스냅되므로 콘솔에 쉽게 부착하거나 분리할 수 있습니다. 콘솔은 전작보다 8배 더 많은 저장 공간을 제공하며, 독은 4K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이 두 가지 변경 사항은 플레이어가 게임을 저장할 공간을 더 많이 확보하고 호환되는 TV에 연결했을 때의 외관을 개선하는 것입니다.
닌텐도는 또한 동키콩과 마리오 카트 등 가장 유명한 프랜차이즈의 신작 게임도 발표했습니다. 닌텐도의 타이틀은 게이머들이 계속해서 닌텐도 콘솔을 구매하는 주요 이유입니다.
하지만 닌텐도는 프레젠테이션의 상당 부분을 비닌텐도 게임에 집중했는데, 이는 전통적으로 닌텐도가 독점 타이틀로 가장 잘 알려져 있기 때문에 새로운 시청자를 유치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
이러한 게임에는 엘든 링, 사이버펑크 2077, 파이널 판타지 VII 리메이크 인터그레이딩, 호그와트 레거시, 토니 호크 프로 스케이터 3 및 4가 포함됩니다.
스위치 2는 세계에서 세 번째로 뛰어난 게임 콘솔의 후속작입니다. 닌텐도 웹사이트에 따르면 닌텐도는 약 1억5천만 대의 스위치를 판매하여 2004년부터 1억 5천4백만 대를 판매한 닌텐도의 휴대용 DS 콘솔에 바로 뒤지고 있습니다. 소니는 2000년 출시 이후 1억6천만 대의 PlayStation 2 콘솔을 판매했다고 밝혔습니다.
닌텐도는 과거에 성공을 재현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예를 들어, 닌텐도는 2012년 11월 출시 이후 약 1,300만 대의 Wii U 기기만 판매했으며, 이는 이전 세대에 판매된 약 1억 1,100만 대의 Wii 콘솔 중 일부에 불과합니다. 그리고 3D 화면을 갖춘 이 회사의 DS 휴대용 콘솔 버전인 3DS는 닌텐도의 베스트셀러 콘솔인 오리지널에 비해 약 절반 정도 많이 판매되었습니다.
하지만 닌텐도는 기존의 플레이북에서 벗어나고 있습니다.
Wii U와 Wii의 경우처럼 새로운 콘솔을 같은 제품군의 다른 제품으로 브랜드화하기도 합니다. 다른 때에는 게임큐브의 뒤를 이어 모션 컨트롤을 대중화한 Wii, 휴대용 및 가정용 콘솔로 기능하는 스위치 등 새로운 게임 플레이 방법을 소개하는 새로운 이름의 콘솔을 출시하기도 했습니다.
이번에는 동일한 장치의 업데이트 버전인 스위치 2를 직접 속편으로 포지셔닝합니다.
피스카텔라는 "하지만 스위치 투 스위치와 같은 제품은 이번이 처음입니다."라고 말합니다. "특히 닌텐도의 경우 항상 새로운 것들을 혼합하려고 노력해 온 것은 매우 직선적인 전환입니다."
하지만 새로운 플레이북을 출시하더라도 팬데믹 봉쇄 기간 비디오 게임 업계의 참여가 급증했던 2020년의 성공을 재현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2020년 6월에 마감된 분기 동안 닌텐도의 수익은 400% 이상 증가했습니다.
베인 앤 컴퍼니의 비디오 게임 부문 글로벌 책임자인 피스카텔라와 앤더스 크리스토퍼슨에 따르면 그 이후로 콘솔 사용량은 대부분 보합세를 보입니다.
소니와 마이크로소프트의 최신 콘솔은 이미 출시된 지 몇 년이 지났기 때문에 게이머들이 처음 구매했을 때만큼 게임에 몰입하지 못할 수 있으며, 모바일 게임과의 경쟁이 치열할 수 있습니다. 베인 앤 컴퍼니의 보고서에 따르면 모바일 게이머가 게임 시장 성장의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크리스토퍼슨은 "지난 몇 년 동안 비디오 게임이 꽤 어려운 여정을 거쳤다는 것은 비밀이 아닙니다."라고 말합니다.
파이낸셜 타임즈에 따르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중국산 제품 관세가 전자제품 가격을 인상할 수 있지만, 현재 미국으로 수입되는 닌텐도 기기의 절반 이상이 베트남과 캄보디아에서 생산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생산에만 국한된 것은 아닙니다: 높은 인플레이션과 관세로 인한 가격 인상은 소비자가 게임 콘솔과 같은 필수품이 아닌 품목에 지출하는 것을 더욱 어렵게 만들 것입니다. 특히 스위치 2가 300달러짜리 오리지널보다 현저히 비싸다는 점을 고려하면 닌텐도의 새 콘솔은 399달러부터 시작하여 이동 중에도 PC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설계된 밸브의 스팀 덱과 더욱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피스카텔라는 "일반적인 시장 행동 측면에서 소비자들이 식료품, 주택(및) 보험과 같은 일상적인 지출 카테고리로 지갑을 옮기는 것을 목격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판매를 시도하기에는 엄청나게 어려운 환경입니다."
하지만 닌텐도의 강력한 사랑받는 캐릭터와 게임 라이브러리는 이러한 어려움에 맞서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소프트웨어를 담당하는 웨드부시 증권의 전무이사 마이클 파흐터는 게임플레이에 대한 회사의 접근 방식이 대부분의 모바일 게임보다 더 영화적이고 솔로 모험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말합니다. 이는 휴대폰 기반 경쟁사와 차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파흐터는 이러한 상황을 외식 산업에 비유하며, 맥도날드는 프리미엄 스테이크하우스보다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할 수 있지만 후자는 우수하고 독특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Pachter의 비교에서 모바일 게임은 맥도날드와 비슷하지만, 닌텐도는 스테이크하우스입니다.
"맥도날드 레스토랑은 아마도 각각 이 마을 최고의 스테이크하우스를 능가할 것이며, 수천 개의 레스토랑이 있을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하지만 좋은 경험은 아닙니다."728x90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