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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토나 만트라를 사용하여 운동에 대한 동기 부여 유지카테고리 없음 2025. 4. 14. 15:05728x90반응형
1988년 나이키가 지금은 유명한 슬로건인 "Just do it"을 공개했을 때, 나이키는 미국에 본사를 둔 이 스포츠웨어 회사를 전 세계적으로 유명하게 만드는 데 기여했습니다. 일반 사람들도 운동 루틴을 고수하는 것과 같은 어려운 과제를 해결하도록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유행어를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동기 부여 인용문, 만트라, 긍정적인 자기 대화가 사람들에게 무수히 많은 도움이 된다는 것을 발견한 연구자들에게는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2018년 종교와 건강 저널의 파일럿 연구에 따르면, 자신이 선택한 만트라를 들은 대학생들은 더 쾌활하고 나중에 마음이 맑아지지만, 자기 대화 전략은 학습을 촉진하고 스포츠 경기력을 향상시켰습니다, 심리학 저널 'Perspectives on Psychological Science'에 발표된 메타 분석 결과.
연구자들은 또한 2022년 국제 요가 저널에 게재된 리뷰에서 인간의 건강과 만트라 명상(만트라를 반복적으로 외치며 마음을 집중시키는 연습) 사이에 긍정적인 연관성이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스트레스 해소와 고혈압 대처를 위해 만트라 명상을 사용하는 것은 특히 유망했습니다.
만트라와 모토가 매우 유용하기 때문에 많은 피트니스 코치가 고객과 함께 일할 때 이를 통합합니다.
펜실베이니아주 요크에 본사를 둔 교육 프로그램 '왓 런 유'의 설립자이자 여성 러닝 코치인 알리샤 플린은 "매우 유용하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합니다. "사람들이 마음을 다시 집중하고 오랫동안 움직이고 건강하게 지낼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습관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노스캐롤라이나주 롤리에 본사를 둔 가상 훈련 앱 퓨처의 코치인 카야 루치아니는 동기 부여가 일시적일 수 있다고 동의했습니다.
"더 신뢰할 수 있는 원동력은 우리의 사고방식에서 비롯됩니다."라고 루치아니는 말합니다. "모토는 한입 크기이지만, 우리의 사고방식을 연마하고 훈련하는데 매우 강력한 방법이기도 합니다. 그들은 사람들에게 '그냥 하는 것만큼이나 쉬울지도 모른다'고 생각하게 만듭니다."
"그냥 해"와 "그래, 할 수 있어!"와 같은 만트라가 인기가 있지만, 모든 사람에게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각 사람은 자신에게 맞는 특정 구절이나 문장을 찾아야 합니다.
짧고 기억하기 쉬운 것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연구를 통해 만트라를 찾는 것을 권장하지 않는 플린은 말합니다.
플린은 "저는 보통 고객들에게 단어가 그냥 찾을 수 있도록 권장합니다."라고 말합니다. "그것이 만트라가 더 깊이 울려 퍼지게 할 것입니다."
만트라와 모토는 확실히 개인적인 것이라고 루치아니는 동의했습니다.
"저는 고객에게 특정 문구나 인용문을 제안하지 않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그들은 종종 자연스럽게 발전하고 항상 어떤 식으로든 고객과 클릭만 하는 존재가 됩니다."
피트니스 모토를 채택하면 모든 사람이 도움을 받는 것은 아니지만, 두 코치는 고객과 함께 피트니스 모토를 사용할 때 몇 가지 공통점을 발견했습니다.
플린은 젊은 여성들이 자신에게 무언가를 증명하고 싶어서 "나는 어려운 일을 할 수 있다"와 같은 문구를 자주 채택한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35세나 45세의 여성들에게 그들의 만트라는 은혜와 자신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것에 더 가깝습니다."
남녀 모두를 지도하는 루치아니는 성별에 따라 선택된 모토에서 큰 차이를 보이지 않습니다. 대신, 그녀는 사람들이 채택하는 만트라가 그들의 성격 유형과 생활 방식과 더 관련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루치아니는 "예를 들어 '그냥 해'나 '빨아들여!'와 같이 더 잘리고 건조된 표현은 남성의 에너지와 더 잘 맞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두 여성 모두 만트라와 모토를 코칭의 한 요소로 사용하고, 고객의 운동 프로그램을 하나로 연결하는 보충 도구로 사용한다고 말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개인이 자신이 설정한 포부와 함께 피트니스 여정에서 자신이 어디에 있는지 평가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루치아니는 "피트니스 목표를 개발하고 자신의 페이스를 설정할 때는 한꺼번에 머리부터 파고들고 싶은 유혹을 느끼지 않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라고 말합니다. "이는 사람들이 새로운 패턴을 개발할 때 매우 일반적인 올 오어 낫싱 사고방식에 빠질 위험을 높입니다."
루치아니는 노련한 운동선수의 경우 편안한 공간을 조금 벗어나 자신을 밀어붙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지루해지거나 소외될 위험이 있다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루치아니는 "자신을 몰입감 있게 도전하는 것은 무리하지 않는 것만큼이나 중요합니다."라고 말합니다.
어렸을 때부터 당신에게 깊이 뿌리내렸을지도 모르는 생각이나 과정을 생각해 봐야 합니다. 그것이 엄격한 훈련 프로토콜인지, 아니면 정해진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을 때 실패자라고 생각하는지 말입니다.
플린은 "적응력이 뛰어나고 유연한 사고방식을 개발하면 도움이 됩니다."라고 말합니다. "훈련은 선형적인 과정이 아닙니다."
루치아니와 플린은 모두 피트니스 만트라를 직접 사용해 왔으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화합니다. 루치아니는 최근에 스티커 메모에 "할 수 있어요"라고 적었다고 말했습니다
"별것 아니에요," 루치아니가 말했습니다. "하지만 매일 그런 말을 얼굴 앞에 두는 것은 언젠가는 정말 필요한 일이 될 수 있고, 그다음에는 귀에 속삭이는 일이 될 수 있습니다. 당신의 필요는 썰물과 썰물이 될 수 있습니다
현재 플린에게 공감되는 모토 중 하나는 "할 수 있기 때문에"입니다
플린은 "내 몸이 신체적으로 활동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언젠가는 같은 피트니스 기회를 갖지 못할 것이라는 깊은 이해가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지금 한 방울 더 짜낼 수 있을 때 사용합니다."
전반적으로, 당신의 체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모토를 사용하는 것의 본질은 내면의 대화가 행동을 변화시키는 데 강력한 자산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루치아니는 "우리 모두는 몸을 단련하듯이 말을 사용하여 마음을 단련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