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촬영은 취미, 운동은 습관, 봄날은 온다

Today
Yesterday
Total
  • 맥도날드는 코로나 이후 최악의 분기를 보냈습니다. 고객들이 긴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카테고리 없음 2025. 5. 2. 14:28
    728x90
    반응형

    맥도날드의 매출은 연초에 감소하여 경제 불확실성으로 인해 고객들이 지출을 줄이면서 2분기 연속 감소세를 기록했습니다.

    가장 큰 시장인 미국에서는 동일 매장 매출이 3.6% 감소했는데, 이는 코로나19 팬데믹이 한창이던 2020년 이후 최악의 감소율입니다.

    1분기 순이익은 18억 7,000만 달러로 전년 동기 19억 3,000만 달러에 비해 감소했습니다. 그러나 맥도날드는 작년에 윤일, 즉 돈을 벌기 위한 추가 하루가 있었기 때문에 2025년에는 매출에 약간 타격을 입었다고 지적합니다.

    맥도날드의 CEO 크리스 켐프친스키는 보도자료를 통해 소비자들이 "불확실성에 시달리고 있다"면서도 "가장 어려운 시장 상황에서도 시장 점유율을 확보할 수 있는" 맥도날드의 능력에 대해서는 여전히 낙관적이라고 말했습니다

    애널리스트들과의 통화에서 켐프친스키는 "지정학적 긴장이 경제 불확실성을 가중시키고 소비자 심리를 예상보다 더 위축시켰다"고 말했습니다. 미국을 포함한 가장 큰 시장의 레스토랑 방문이 예상보다 많이 감소했습니다.

    그는 맥도날드가 경쟁사보다 "뛰어난 성과"를 낼 것으로 예상하지만, 이 체인점이 "업계의 변동성이나 소비자가 직면한 압력에 면역력이 있는 것은 아니다"라고 말합니다

    맥도날드는 또한 저소득층 소비자의 지출이 1년 전에 비해 두 자릿수 가까이 감소한 것으로 악화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몇 달 전과 달리 중산층 소비자의 지출도 "거의 감소했는데, 이는 교통에 대한 경제적 압박이 확대되었음을 보여주는 분명한 신호"입니다

    최근 소비자 심리가 가라앉으면서 치폴레, 얌! 브랜드, 도미노피자, 스타벅스 등이 부진한 실적을 발표하는 등 경제 환경에 대한 이 체인의 냉정한 평가는 다른 기업들의 평가를 반영합니다.

    1분기에는 예산에 민감한 고객의 매출을 높일 수 있는 개선된 가치 메뉴가 출시될 예정이었습니다. 그러나 CNN의 자매 회사인 워너 브라더스에서 출시한 "A Minecraft Movie"와의 새로운 식사 프로모션. 사진) 는 레스토랑에 대한 측정 가능한 급증을 측정하는 타사 추적 서비스를 통해 방문을 유도하는 데 더 성공적이었을 것입니다.

    맥도날드는 다음 주에 몇 년 전 메뉴에서 철수한 이후 팬들이 반품을 요구해 온 새로운 치킨 스트립 출시로 초점을 전환할 예정입니다. 사랑받는 치킨 "스낵랩"도 앞으로 몇 달 안에 돌아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켐프친스키는 이 체인이 2023년 네덜란드 브라더스와 같이 빠르게 성장하는 음료 체인에 맞서기 위해 출시한 스핀오프 개념인 코스맥의 학습을 바탕으로 올해 말 일부 프랜차이즈와 함께 새로운 맞춤형 음료를 테스트하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맥도날드(MCD)의 주가는 장 초반 2% 가까이 하락했습니다.

    728x90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