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닌텐도 스위치 2 모든 것 파헤치기: 스펙, 출시일, 가격, 게임, 그리고 혁신 기능 총정리!카테고리 없음 2025. 6. 5. 23:15728x90반응형
1. 서론: 차세대 휴대용 게임의 혁명, 닌텐도 스위치 2 드디어 등장!
닌텐도 스위치 2가 드디어 게이머들 앞에 그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엄청난 성공을 거둔 닌텐도 스위치의 정식 후속작인 이 콘솔은 출시 발표 이전부터 수많은 루머와 기대를 한 몸에 받아왔습니다. 닌텐도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콘솔 게임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어 온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이번 스위치 2 역시 그 명성을 이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무려 8년간 시장을 지배해 온 전작의 유산을 바탕으로 , 2025년 6월 5일 전 세계 동시 출시되는 닌텐도 스위치 2는 휴대용 게임 경험을 한 차원 끌어올릴 준비를 마쳤습니다.
기존 닌텐도 스위치가 휴대용과 거치형 콘솔의 경계를 허물며 게임 방식에 혁명을 가져왔다면, 스위치 2는 여기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사용자 경험과 기술적 완성도를 극한으로 끌어올리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지난 몇 년간 이어진 기다림 속에서 게이머 커뮤니티는 스위치 2가 과연 어떤 모습으로 등장할지, 어떤 새로운 기능을 선보일지에 대한 기대감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이러한 기대감은 닌텐도가 단순히 기존의 성공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새로운 기술과 아이디어를 접목하여 게이머들에게 신선한 즐거움을 선사하려는 노력의 반증이기도 합니다.
2025년 6월이라는 출시 시점 또한 전략적으로 보입니다. 여름 게임 시즌을 공략하며 초기 판매량을 확보하고, 연말 홀리데이 시즌까지 그 기세를 이어가려는 의도로 풀이됩니다. 닌텐도는 2026년 3월까지 스위치 2 하드웨어를 1,500만 대 판매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어 , 초기부터 강력한 시장 장악력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충분한 소프트웨어 라인업 확보와 생산량 증대를 위한 시간을 벌어주며, 초기 출시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들을 해결하고 안정적으로 시장에 안착하는 데 기여할 것입니다.
2. 닌텐도 스위치 2: 공식 출시 정보 및 가격 총정리
닌텐도 스위치 2는 2025년 6월 5일 전 세계적으로 동시에 출시되었습니다. 가장 중요한 관심사 중 하나인 가격은 미국 기준으로 기본 모델이 $449.99로 책정되었습니다. 이는 오리지널 스위치의 출시 가격이었던 $299보다 상당히 인상된 금액입니다.
다양한 번들 옵션도 제공됩니다. '마리오 카트 월드' 번들은 $499 또는 $500에 판매되며 , 콘솔 본체, '마리오 카트 월드' 다운로드 버전, 그리고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 익스팬션 팩 12개월 이용권이 포함된 번들은 $524에 제공됩니다. 국제적으로는 호주 A$699, 캐나다 CA$629.99, 유럽 €469.99, 영국 £395.99, 일본 ¥49,980 등의 가격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출시 초기에는 높은 수요로 인해 구매에 어려움을 겪는 상황도 발생했습니다. 미국에서는 예약 판매 물량이 빠르게 매진되어 일부 팬들이 불만을 표하기도 했으며 , 일본에서는 경쟁적인 추첨 시스템을 통해 판매가 이루어졌습니다. 월마트, 게임스탑, 베스트바이, 타겟과 같은 주요 소매업체들은 매장 자정 출시 행사와 온라인 재입고를 통해 물량을 공급했습니다. 한편, 미국의 관세 정책이 가격 책정 및 예약 판매 일정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도 제기되었습니다.
이러한 $449.99라는 가격대는 닌텐도 스위치 2를 프리미엄 휴대용/하이브리드 콘솔 시장에 위치시킵니다. 이는 전작보다 높은 가격일 뿐만 아니라, 현세대 거치형 콘솔의 디지털 에디션이나 스팀 덱 OLED와 같은 다른 고급 휴대용 기기들과 유사한 수준입니다. 닌텐도는 대폭 향상된 하드웨어 성능과 새로운 기능들을 통해 이러한 가격 책정의 타당성을 확보하려는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출시 초기 예약 구매의 어려움과 추첨 판매 방식은 의도했든 아니든 제품에 대한 희소성과 선호도를 높여 장기적인 수요를 자극하는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닌텐도가 2026 회계연도에 1,500만 대 판매를 예상하는 것은 초기 열풍을 넘어선 지속적인 판매 호조를 기대하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마리오 카트 월드' 번들 및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플러스 멤버십 포함 번들 출시는 초기 소프트웨어 판매율을 높이고 사용자를 자사 생태계에 묶어두려는 닌텐도의 전형적인 전략으로 해석됩니다.
3. 핵심 스펙 완전 분석: 괴물급 성능의 비밀
닌텐도 스위치 2의 강력한 성능은 맞춤형으로 설계된 엔비디아 테그라 T239 프로세서(코드명 "Drake")에서 비롯됩니다. 이 칩은 이전 세대 스위치와 비교할 수 없을 만큼 향상된 게이밍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핵심 요소입니다.
CPU 및 GPU: CPU는 8개의 ARM Cortex-A78C 코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초기 정보에서는 Cortex X1, A78, A55 코어의 하이브리드 구성 가능성도 언급되었으나 , 최종적으로는 8개의 A78C 코어가 탑재된 것으로 확인됩니다. CPU 클럭 속도는 거치 모드(독 모드)에서 998 MHz, 휴대 모드에서 1101 MHz로 작동하며, 특정 상황에서는 최대 1.7GHz까지 도달할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8개의 코어 중 2개는 운영체제(OS)를 위해 예약되어 있고, 나머지 6개는 게임 개발자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배정되었습니다.
GPU는 엔비디아의 암페어(Ampere)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며, 1536개의 CUDA 코어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GPU 클럭 속도는 거치 모드에서 1007 MHz, 휴대 모드에서 561 MHz이며, 최대 1.4GHz까지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거치 모드에서는 3.09 TFLOPS, 휴대 모드에서는 1.72 TFLOPS의 연산 성능을 제공합니다. 엔비디아는 DLSS 기술과 함께 사용할 경우 오리지널 스위치 대비 "10배의 그래픽 성능"을 구현한다고 주장합니다. 이 칩은 삼성의 5nm EUV 공정으로 제조된 것으로 보이며 , 다이 크기는 약 200-207mm²입니다.
메모리(RAM) 및 저장 공간: 12GB의 LPDDR5X RAM이 탑재되어 , 거치 모드에서 102 GB/s, 휴대 모드에서 68 GB/s의 메모리 대역폭을 제공합니다. 이 중 3GB는 OS용으로, 9GB는 게임용으로 할당됩니다. 내장 저장 공간은 256GB의 UFS 3.1 스토리지를 채택하여 오리지널 스위치보다 8배 늘어난 용량과 훨씬 빠른 데이터 전송 속도를 자랑합니다.
디스플레이: 7.9인치 광색역 LCD 화면을 탑재했으며 , 휴대 모드에서의 해상도는 1920x1080 (Full HD)입니다. 최대 120Hz의 가변 주사율(VRR)과 HDR10을 지원하여 더욱 부드럽고 생생한 화면을 제공합니다. 픽셀 밀도는 279 ppi입니다.
TV 모드 비디오 출력: TV 모드에서는 최대 4K (3840x2160) 해상도에서 60fps로 출력이 가능하며 , 1080p 또는 1440p 해상도에서는 최대 120fps를 지원합니다. 단, 4K 출력 시에는 최대 60fps로 제한됩니다. TV 모드에서도 HDR10을 지원합니다.
배터리, 크기 및 무게, 기타: 5,220mAh 용량의 리튬 이온 배터리를 탑재하여 , 게임에 따라 약 2시간에서 6.5시간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이는 스위치 OLED 모델의 4.5-9시간보다 짧은 수치입니다. 충전 시간은 슬립 모드에서 약 3시간입니다. 조이콘 2 컨트롤러를 장착한 상태에서의 크기는 약 166mm x 272mm x 13.9mm이며 , 무게는 약 534g입니다. 이는 오리지널 스위치(297g)나 OLED 모델(320g)보다 무겁습니다. 연결 단자로는 상단과 하단에 각각 USB-C 포트가 있으며, 3.5mm 오디오 잭도 제공됩니다. 독에는 USB 2.0 포트, HDMI 포트, 유선 LAN 포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통신 기능으로는 Wi-Fi 6와 블루투스를 지원합니다.
다음은 닌텐도 스위치 2와 이전 모델들의 주요 스펙을 비교한 표입니다.
기능 닌텐도 스위치2 닌텐도 스위치 OLED 닌텐도 스위치 (일반) 가격 (미국 기준) $449.99 $349.99 $299.99 출시일 2025년 6월 5일 2021년 10월 8일 2017년 3월 3일 CPU/GPU (SoC) 커스텀 엔비디아 테그라 T239 (암페어 GPU, 8x ARM Cortex-A78C CPU) 커스텀 엔비디아 테그라 커스텀 엔비디아 테그라 RAM 12GB LPDDR5X 4GB LPDDR4 4GB LPDDR4 내장 스토리지 256GB UFS 3.1 64GB eMMC 32GB eMMC 디스플레이 7.9인치 LCD, 1920x1080, 120Hz VRR, HDR10 7.0인치 OLED, 1280x720, 60Hz 6.2인치 LCD, 1280x720, 60Hz 비디오 출력 (독 모드) 최대 4K/60fps, 1080p/1440p @ 120fps 최대 1080p/60fps 최대 1080p/60fps 배터리 (용량) 5,220mAh 4,310mAh 4,310mAh 배터리 (사용 시간) 약 2-6.5시간 약 4.5-9시간 약 2.5-6.5시간 (초기 모델) / 4.5-9시간 (개선 모델) 크기 (조이콘 장착 시) 약 166 x 272 x 13.9mm 약 102 x 242 x 13.9mm 약 102 x 239 x 13.9mm 무게 (조이콘 장착 시) 약 534g 약 420g 약 398g 주요 포트 USB-C x2, 3.5mm 오디오 잭 USB-C x1, 3.5mm 오디오 잭 USB-C x1, 3.5mm 오디오 잭 microSD 지원 microSD Express 전용 (게임 실행용) microSD, microSDHC, microSDXC microSD, microSDHC, microSDXC Sheets로 내보내기출처:
이러한 스펙 변화는 닌텐도가 휴대성과 성능 사이에서 새로운 균형점을 찾으려 했음을 보여줍니다. ARM A78C 코어와 암페어 기반 GPU를 탑재한 맞춤형 엔비디아 T239 칩은 스팀 덱과 같은 x86 기반 휴대용 PC와는 다른 접근 방식을 취합니다. 이는 배터리 수명과 발열 관리를 우선시하면서도 상당한 성능 향상을 이루려는 닌텐도의 전략적 선택으로, DLSS 기술과 결합하여 "10배의 그래픽 성능"이라는 목표를 달성하려 합니다. 5nm 공정으로의 전환 또한 전력 효율성 증대에 기여합니다.
12GB LPDDR5X RAM과 256GB UFS 3.1 내장 스토리지는 이전 스위치의 주요 병목 현상을 해결하는 데 중점을 둔 변화입니다. 이는 게임 로딩 시간 단축, 원활한 애셋 스트리밍, 그리고 더 복잡한 게임 세계 구현 및 멀티태스킹 능력을 크게 향상시킬 것입니다. 개발자들에게 더 많은 여유 공간을 제공하며 , 향상된 "스위치 2 에디션" 게임 및 새로운 AAA 타이틀을 원활하게 실행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디스플레이의 경우, OLED 패널 대신 7.9인치 1080p 120Hz VRR LCD를 선택한 것은 강력한 SoC 및 추가 RAM과 같은 다른 고급 기능을 탑재하면서 가격을 유지하기 위한 결정으로 보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상도, 주사율, VRR, HDR 지원 등은 오리지널 스위치 LCD는 물론 스위치 OLED 모델에 비해서도 상당한 개선을 이루었습니다. 이는 $449.99라는 가격대를 맞추는 데 도움이 되었을 것이며 , 향후 OLED 버전 출시에 대한 기대를 남깁니다.
배터리 수명은 약 2~6.5시간으로 , 스위치 OLED 모델보다 짧아진 점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이는 새로운 SoC와 고해상도/고주사율 디스플레이의 전력 소모 증가에 따른 결과로 보입니다. 닌텐도는 향상된 성능과 시각적 충실도를 위해 사용자들이 이 점을 감수할 것으로 예상하며, 휴대 중 충전 기능 및 거치 모드 플레이를 대안으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4. 혁신적인 신규 기능 심층 탐구: 게임 경험을 바꾸다
닌텐도 스위치 2는 단순히 성능 향상에 그치지 않고, 사용자 경험을 풍부하게 할 다양하고 혁신적인 신규 기능들을 대거 탑재했습니다.
Joy-Con 2 컨트롤러: 새로운 조이콘 2 컨트롤러는 디자인과 기능 면에서 큰 변화를 맞이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은 기존의 레일 시스템 대신 강력한 자석을 이용한 부착 방식입니다. 컨트롤러를 본체에 가까이 가져가면 "찰칵"하는 소리와 함께 견고하게 결합되며, 분리 시에는 뒷면의 버튼을 누르면 쉽게 해제됩니다.
획기적인 기능 중 하나는 각 조이콘 2의 측면에 탑재된 센서를 활용한 '마우스 컨트롤'입니다. 이를 통해 테이블이나 심지어 바지 위와 같은 평평한 표면을 마우스 패드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 양손으로 두 개의 조이콘을 동시에 조작하여 새로운 방식의 플레이가 가능해집니다. '메트로이드 프라임 4: 비욘드', '시드 마이어의 문명 VII', '룬 팩토리: 가디언즈 오브 아즈마', '스토리 오브 시즌즈: 그랜드 바자', '포트나이트' 등의 게임에서 이 기능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오른쪽 조이콘 2에는 새로운 'C 버튼'이 추가되어, 게임 중에도 언제든지 쉽게 '게임챗(GameChat)' 기능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아날로그 스틱은 더 커지고 부드러워졌으며 소음도 줄었고, L/R 버튼은 길어지고 SL/SR 버튼은 커져 더욱 편안한 조작감을 제공합니다. 진동 기능 역시 'HD 럼블 2'로 향상되어 더욱 섬세하고 강렬한 촉각 피드백을 전달합니다. 손목 스트랩도 개선되어 부착 및 분리가 용이해졌으며, 마우스 컨트롤 사용 시 안정성을 높여줍니다. 각 조이콘 2는 500mAh 배터리를 내장하여 약 20시간 사용 가능하며, 충전에는 약 3.5시간이 소요됩니다.
게임챗 (GameChat): 게임챗은 음성 채팅, 화면 공유, 그리고 별도 판매되는 USB-C 카메라(닌텐도 스위치 2 카메라 또는 호환 타사 제품)를 이용한 화상 채팅까지 지원하는 통합 커뮤니케이션 기능입니다. 최대 4명까지 동시에 화상 채팅이 가능하며 , 친구들이 서로 다른 게임을 플레이하고 있더라도 화면을 공유하며 대화할 수 있습니다. 콘솔 본체에는 소음 및 에코 제거, 자동 게인 조절 기능이 있는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어 별도의 액세서리 없이도 선명한 음성 채팅이 가능합니다. 이 기능은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멤버십이 필요하지만 , 2026년 3월 31일까지는 무료로 제공됩니다.
오디오 및 편의 기능 향상: 내장 스테레오 스피커는 더욱 자연스럽고 선명하며 균형 잡힌 사운드를 제공하며 , 헤드폰이나 스피커를 통해 몰입감 있는 3차원 공간 음향을 즐길 수 있습니다. 킥스탠드는 이전 모델의 단점을 대폭 개선하여 크고 안정적이며, 최대 150도까지 자유롭게 각도 조절이 가능해졌습니다. 또한, 본체 상단과 하단에 각각 USB-C 포트가配置되어 테이블탑 모드에서도 상단 포트를 통해 충전하면서 플레이할 수 있는 등 편의성이 증대되었습니다. 새로운 독에는 냉각 팬이 내장되어 거치 모드에서의 안정적인 성능 유지를 돕고, 호환 TV와의 CEC 및 ALLM 기능(자동 전원 켜짐, 입력 전환, 게임 모드 자동 변경)도 지원합니다.
이러한 신규 기능들은 닌텐도가 사용자 경험을 얼마나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보여줍니다. 조이콘 2의 마우스 컨트롤은 PC에서 주로 즐기던 전략 게임이나 포인트 앤 클릭 어드벤처, FPS 장르까지 스위치 2로 끌어들일 수 있는 잠재력을 지녔으며, 새로운 접근성 옵션을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개발자들에게 이 기능이 비교적 늦게 알려졌다는 점은 초기 지원 게임이 제한적일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게임챗 기능은 이전 스위치의 불편했던 음성 채팅 시스템을 개선하여 현대적인 소셜 게이밍 환경을 제공하려는 닌텐도의 의지를 보여줍니다. C 버튼을 통한 빠른 접근성은 이 기능의 통합성을 강조합니다. 다만, 초기 무료 기간 이후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유료 구독이 필요하다는 점은 고려해야 합니다.
킥스탠드 개선, 듀얼 USB-C 포트, 자석식 조이콘 부착, 향상된 오디오 등은 모두 이전 모델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수용한 결과로, 더욱 성숙하고 완성도 높은 플랫폼을 지향하는 닌텐도의 노력을 엿볼 수 있습니다. 특히 독에 내장된 냉각 팬은 4K 게이밍과 같이 고성능을 요구하는 거치 모드에서의 발열을 효과적으로 관리하여 지속적인 성능을 보장하기 위한 실질적인 조치입니다.
5. 성능 벤치마크: 엔비디아 DLSS와 레이 트레이싱의 마법
닌텐도 스위치 2의 핵심 성능 향상은 엔비디아의 첨단 기술, 특히 DLSS(Deep Learning Super Sampling)와 레이 트레이싱 지원에 크게 의존합니다.
엔비디아 DLSS (Deep Learning Super Sampling): DLSS는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하는 업스케일링 기술로, 게임을 내부적으로 낮은 해상도로 렌더링한 후 GPU의 텐서 코어(Tensor Cores)를 사용하여 지능적으로 이미지를 목표 해상도(예: 1080p 또는 4K)로 재구성합니다. 이를 통해 프레임률과 같은 성능을 향상시키면서도 선명한 이미지 품질을 유지하거나 개선할 수 있습니다. 엔비디아는 DLSS를 통해 오리지널 스위치 대비 "10배의 그래픽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고 주장하며 , 이 기술 덕분에 '사이버펑크 2077'과 같은 고사양 게임도 스위치 2에서 효과적으로 실행될 수 있습니다.
레이 트레이싱 (Ray Tracing): 레이 트레이싱은 빛의 경로를 추적하여 현실적인 조명, 그림자, 반사 효과를 구현하는 고급 렌더링 기술입니다. 스위치 2는 GPU 내 전용 RT 코어(Ray Tracing Cores)를 통해 하드웨어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합니다. 하지만 휴대용 기기에서의 성능 부담 때문에 실제 게임에서의 광범위한 적용보다는 특정 효과에 제한적으로 사용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한 벤치마크에서는 스위치 2가 혼합 레이 트레이싱 작업 부하에서 PS5 성능의 약 47% 수준을 보인다는 분석도 있었습니다. 암페어 아키텍처가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하지만 , 아직 닌텐도가 레이 트레이싱을 활용한 자사 타이틀을 공식적으로 발표하지는 않았습니다.
주요 게임에서의 성능:
- 사이버펑크 2077: 놀라울 정도로 잘 실행됩니다. 거치 모드에서는 DLSS를 활용하여 품질 모드(업스케일된 1080p/30fps, 내부 렌더링 720~635p)와 성능 모드(업스케일된 1080p/최대 40fps, 내부 렌더링 635~540p, 120Hz TV 필요)를 제공합니다. 휴대 모드에서는 품질 모드(1080p/30fps)와 성능 모드(720p/최대 40fps, VRR 활용)로 플레이 가능합니다. PS4/Xbox One 버전에 비해 더 많은 RAM과 빠른 microSD Express 스토리지의 이점을 활용합니다.
- 젤다의 전설 시리즈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티어스 오브 더 킹덤 - 스위치 2 에디션): 향상된 프레임률, 해상도, 더 빠른 로딩 시간, HDR을 지원합니다. 특히 '티어스 오브 더 킹덤'은 안정적인 60fps를 목표로 하여 오리지널 스위치에서의 프레임 드랍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포켓몬스터 스칼렛·바이올렛: 스위치 2용 무료 업데이트를 통해 4K 해상도에서 60fps 실행을 목표로 하며, 기존의 심각한 성능 문제를 개선합니다.
- 메트로이드 드레드: 스위치 2에서는 성능 저하 없이 더욱 생생한 색감과 일관된 프레임률로 플레이 가능합니다.
- 메트로이드 프라임 4: 비욘드: 품질 모드(거치 4K/60fps, 휴대 1080p/60fps)와 성능 모드(거치 1080p/120fps, 휴대 720p/120fps)를 제공하며, 두 모드 모두 HDR을 지원합니다.
- 포트나이트: 최대 60fps, 더 높은 해상도(거치 2176x1224, 휴대 1600x900), 향상된 텍스처, 그림자, 가시거리를 제공합니다.
타 기기와의 비교:
- vs. PS4: DLSS와 현대적인 아키텍처 덕분에 전반적으로 PS4보다 강력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CPU는 PS4의 재규어 코어보다 훨씬 우수하며 , GPU TFLOPS는 비슷하거나 더 높습니다 (스위치 2 휴대 1.72 TFLOPS, 거치 3.09 TFLOPS vs PS4 1.84 TFLOPS).
- vs. 스팀 덱: '사이버펑크 2077'의 경우 DLSS 덕분에 스위치 2가 더 높은 해상도와 전반적인 성능을 제공하지만, 로딩 시간은 스팀 덱이 더 빠를 수 있습니다. 스위치 2는 더 가볍고 작으며, 거치 모드 경험이 우수하고 VRR 및 더 나은 디스플레이 사양을 갖추고 있습니다. 반면 스팀 덱은 PC 게임 라이브러리 접근성과 저렴한 게임 가격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휴대 모드에서는 스위치 2가 스팀 덱보다 더 나은 성능을 보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DLSS 기술은 닌텐도 스위치 2가 휴대용 기기의 한계를 넘어 인상적인 비주얼과 성능을 제공하는 데 있어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10배의 성능 향상"이라는 주장은 이 기술에 크게 의존하고 있으며, 고사양의 서드파티 게임 포팅을 더욱 현실적으로 만들고 닌텐도 자체 게임들도 현대적인 디스플레이에서 더욱 빛나게 합니다. 레이 트레이싱 지원은 당장의 광범위한 활용보다는 미래를 대비한 기능으로, 스위치 2의 "차세대" 이미지를 강화하는 데 기여합니다. 대부분의 초기 타이틀에서는 DLSS를 통한 안정적인 프레임률과 해상도 확보에 우선순위를 둘 것으로 예상됩니다.
스위치 2는 PS4와 비슷한 수준의 원시 GPU 성능을 갖추면서도 , 훨씬 현대적인 CPU 아키텍처, 빠른 RAM 및 스토리지, 그리고 DLSS라는 강력한 무기를 통해 전반적으로 더 나은 게이밍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는 '사이버펑크 2077'과 팬텀 리버티 확장팩이 PS4에서는 실행 불가능했지만 스위치 2에서는 플레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명확히 드러납니다. "스위치 2 에디션"으로 향상된 기존 게임들은 하드웨어의 진정한 잠재력을 보여주지만, 일부 유료 업그레이드 정책은 기존 게임 라이브러리에 대한 경험을 다소 파편화시킬 수 있습니다.
6. 필수 액세서리: microSD Express 카드 완벽 가이드
닌텐도 스위치 2에서 확장 스토리지를 통해 게임을 플레이하려면 반드시 microSD Express 카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기존의 표준 microSD 카드(Express 규격이 아닌 카드)는 오리지널 스위치에서 스크린샷이나 비디오를 복사하는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스위치 2 게임 실행에는 호환되지 않습니다.
microSD Express 카드는 표준 microSD 카드보다 훨씬 빠른 읽기/쓰기 속도를 제공하여 현대 게임의 빠른 로딩 시간과 원활한 성능 유지에 필수적입니다. 이는 스위치 2의 내장 UFS 3.1 스토리지와 유사한 수준의 성능을 보장하기 위함입니다. 최대 2TB 용량까지 지원하며 , microSD Express 카드 사용을 위해서는 시스템 업데이트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스위치 2 출시와 함께 microSD Express 카드 시장도 활기를 띠고 있으며 , 닌텐도는 공식 라이선스 제품 사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현재 구매 가능한 주요 브랜드 및 제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브랜드 제품명 용량 예상 가격 (USD) 최대 읽기 속도 최대 쓰기 속도 주요 특징/참고 삼성 공식 라이선스 Switch 2 Express microSD 256GB $59.99 - - 닌텐도 공식 라이선스 제품 PNY Express microSD 128GB, 256GB $44.99부터 최대 890MB/s 최대 550MB/s SanDisk Express microSD for Switch 2 128GB, 256GB $49.99부터 최대 880MB/s - 데이터 복구 서비스 옵션 Lexar PLAY PRO Express microSD 256GB, 512GB, 1TB $56.18부터 최대 900MB/s - "세계 최초" 1TB Express microSD, 평생 제한 보증 Onn microSD Express card for Switch 2 256GB, 512GB $35.88부터 최대 800MB/s - 월마트 자체 브랜드 GameStop GameStop microSD Express 256GB $55 (예약 구매) - - 게임스탑 자체 브랜드 microSD Express 카드는 표준 microSD 카드보다 가격이 상당히 높으며 , 출시 초기에는 물량 부족 현상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닌텐도가 게임 실행용으로 microSD Express 카드를 필수로 지정한 것은 내장 UFS 3.1 스토리지든 확장 카드든 일관되고 높은 성능의 사용자 경험을 보장하려는 강력한 의지를 보여줍니다. 이는 다양한 속도의 표준 microSD 카드 사용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었던 성능 불균형 문제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현대 게임은 빠른 로딩과 원활한 애셋 스트리밍을 위해 고속 스토리지를 요구하며, microSD Express 의무화는 외부 스토리지가 심각한 병목 현상을 일으키지 않도록 하는 중요한 조치입니다.
이러한 정책은 microSD Express 카드 시장의 성장을 촉진하는 동시에 , 초기 구매자들에게는 추가적인 비용 부담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256GB의 내장 스토리지도 현대 게임의 용량을 고려하면 빠르게 채워질 수 있어, 더 많은 공간을 원하는 사용자는 이 고가의 카드를 구매해야 합니다. 이는 저렴하고 널리 보급된 표준 microSD 카드로 충분했던 오리지널 스위치와 대조적입니다. 장기적으로는 개발자들이 고속 스토리지를 기본으로 가정하고 게임을 설계할 수 있게 되어 데이터 집약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사용자 입장에서는 카드 종류에 따른 성능 저하 우려 없이 데이터 관리가 단순해지는 이점도 있습니다.
7. 게임 라이브러리: 놓칠 수 없는 출시작 및 기대작
닌텐도 스위치 2는 강력한 하드웨어 성능을 바탕으로 풍성한 게임 라이브러리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출시와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타이틀부터 기대를 모으는 대작까지, 게이머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다양한 게임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주요 출시일 (2025년 6월 5일) 타이틀:
- 마리오 카트 월드 (Mario Kart World): $79
-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 스위치 2 에디션 (The Legend of Zelda: Tears of the Kingdom Switch 2 Edition): $79 또는 $80
-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스위치 2 에디션 (The Legend of Zelda: Breath of the Wild Switch 2 Edition): $69 또는 $70
- 닌텐도 스위치 2 웰컴 투어 (Nintendo Switch 2 Welcome Tour): 다운로드 전용, $9.99
- 소닉 X 섀도우 제너레이션즈 (Sonic x Shadow Generations): $50
- 스트리트 파이터 6 이어 1-2 파이터즈 에디션 (Street Fighter 6 Years 1-2 Fighters Edition): $59.99 또는 $60
- 브레이블리 디폴트: 플라잉 페어리 HD 리마스터 (Bravely Default: Flying Fairy HD Remaster): $39.99
- 호그와트 레거시 (Hogwarts Legacy): $59.99
- 사이버펑크 2077: 얼티밋 에디션 (Cyberpunk 2077: Ultimate Edition): $69 또는 $69.99
- 포트나이트 (Fortnite): 무료
- 룬 팩토리: 가디언즈 오브 아즈마 – 닌텐도 스위치 2 에디션 (Rune Factory: Guardians of Azuma – Nintendo Switch 2 Edition): $69.99 또는 $70
- 시드 마이어의 문명 VII – 닌텐도 스위치 2 에디션 (Sid Meier's Civilization VII – Nintendo Switch 2 Edition): 업그레이드 팩 $9.99
- 판타지 라이프 i: 시간을 훔치는 소녀 닌텐도 스위치 2 에디션 (FANTASY LIFE i: The Girl Who Steals Time Nintendo Switch™ 2 Edition): $62.58 (업그레이드 팩 $2.60)
주요 기대작 (2025년 여름 이후):
- 동키콩 바난자 (Donkey Kong Bananza): $69 (7월 17일 출시 예정)
- 슈퍼 마리오 파티 잼버리 + 잼버리 TV (Super Mario Party Jamboree + Jamboree TV): $80 (업그레이드 팩 $19.99) (7월 17일 또는 24일 출시 예정)
- 별의 커비 디스커버리 + 스타크로스 월드 (Kirby and the Forgotten Land + Star-Crossed World): $79 또는 $80 (업그레이드 팩 $19.99) (7월 24일 또는 8월 28일 출시 예정)
- 포켓몬 레전드 Z-A – 닌텐도 스위치 2 에디션 (Pokémon Legends: Z-A – Nintendo Switch 2 Edition): $69.99 (2025년 여름 또는 10월 16일 출시 예정)
- 메트로이드 프라임 4: 비욘드 – 닌텐도 스위치 2 에디션 (Metroid Prime 4: Beyond – Nintendo Switch 2 Edition): (2025년 겨울 또는 2025년 내 출시 예정)
- 스토리 오브 시즌즈: 그랜드 바자 – 닌텐도 스위치 2 에디션 (STORY OF SEASONS: Grand Bazaar – Nintendo Switch 2 Edition): $59.99 (업그레이드 팩 $10.00) (8월 27일 출시 예정)
"닌텐도 스위치 2 에디션" 게임 및 향상점: "닌텐도 스위치 2 에디션"은 기존 스위치 게임을 스위치 2의 하드웨어 성능에 맞춰 시각적 개선, 새로운 기능 추가, 추가 게임 모드 등을 제공하는 업그레이드 버전입니다.
게임 타이틀 스위치 2 에디션 향상점 업그레이드팩 가격 (USD) NSO+ 회원 무료
여부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프레임률/해상도 향상, 로딩 시간 단축, HDR 지원, '젤다 노트' 기능 (젤다 공주 신규 음성 해설 포함) $9.99 예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 프레임률/해상도 향상 (안정적인 60fps 목표), 로딩 시간 단축, HDR 지원, '젤다 노트' 기능 (젤다 공주 신규 음성 해설 포함) $9.99 예 슈퍼 마리오 파티 잼버리 신규 모드 '쿠파 라이브' (2v2 팀 배틀, 피지컬 챌린지), 조이콘 2 마우스/마이크 활용 미니게임, 카메라 호환, '잼버리 TV' WQHD 해상도, 프레임률 향상 $19.99 아니요 별의 커비 디스커버리 신규 스토리 '스타크로스 월드' (신규 능력/머금기 변형 포함), 시각적 향상, 프레임률 향상 $19.99 아니요 메트로이드 프라임 4: 비욘드 조이콘 2 마우스 컨트롤 지원, 해상도/텍스처/로딩 시간 향상, 품질 모드 (거치 4K/60fps 또는 휴대 1080p/60fps) & 성능 모드 (거치 1080p/120fps 또는 휴대 720p/120fps), HDR 지원 - - 포켓몬 레전드 Z-A 성능 향상, 프레임률/해상도 향상 - - 시드 마이어의 문명 VII 조이콘 2 마우스 컨트롤 지원 (PC와 유사한 경험) $9.99 아니요 포트나이트 최대 60fps, 해상도 향상, 그래픽 품질 향상, 게임챗 지원, 마우스 컨트롤 지원 (6월 7일부터) 무료 업데이트 해당 없음 일부 오리지널 스위치 게임들은 스위치 2 일반 지원 및 개선을 위한 무료 패치가 제공됩니다 (예: 포켓몬스터 스칼렛·바이올렛, 피크민 3 디럭스, 슈퍼 마리오브라더스 원더, 제노블레이드 크로니클스 3).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 게임큐브 클래식: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 익스팬션 팩 구독자를 대상으로 스위치 2에서만 독점적으로 게임큐브 명작들을 제공합니다. 출시와 함께 '젤다의 전설: 바람의 지휘봉', '소울 칼리버 II', 'F-ZERO GX'가 제공되며, 향후 '루이지 맨션', '슈퍼 마리오 선샤인', '치비로보!', '파이어 엠블렘: 창염의 궤적' 등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새로운 게임큐브 컨트롤러도 출시됩니다.
닌텐도는 스위치 2 출시와 함께 자사의 강력한 IP(마리오 카트, 젤다, 동키콩 등)를 전면에 내세우고 있으며 , 이 중 다수가 기존 성공작의 "스위치 2 에디션"입니다. 이는 익숙하면서도 향상된 품질의 소프트웨어 라인업을 통해 기존 팬층을 공략하고 새로운 하드웨어의 성능을 효과적으로 선보이기 위한 전략입니다. $10~$20의 업그레이드 비용이나 특정 타이틀에 대한 NSO+ 회원 무료 제공은 이러한 향상된 경험을 수익화하려는 시도입니다.
'사이버펑크 2077', '호그와트 레거시', '스트리트 파이터 6'와 같은 고사양 서드파티 게임들이 출시 시점에 맞춰 등장하는 것은 스위치 2의 향상된 성능과 DLSS 지원이 개발사들에게 매력적인 플랫폼으로 작용하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이는 오리지널 스위치보다 더 폭넓고 최신의 서드파티 게임 라이브러리를 기대하게 만듭니다. 또한, 게임큐브 타이틀을 NSO+를 통해 스위치 2 독점으로 제공하는 것은 오랜 팬들의 향수를 자극하고 구독 서비스 가입 및 스위치 2 하드웨어 판매를 동시에 견인하려는 전략적 움직임입니다.
8. 하위 호환성 완벽 분석: 내 스위치 게임, 그대로 즐길 수 있을까?
닌텐도 스위치 2는 기존 스위치 사용자들의 방대한 게임 라이브러리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위 호환성을 지원합니다. 대부분의 오리지널 닌텐도 스위치 게임은 물리적 카트리지와 디지털 다운로드 버전 모두 스위치 2에서 플레이 가능합니다. 스위치 2의 게임 카드 슬롯은 오리지널 스위치 게임 카드도 인식하며 , 디지털 구매 내역은 새로운 콘솔로 이전됩니다.
하위 호환은 "소프트웨어 에뮬레이터와 하드웨어 호환성의 중간 형태"로 구현되어 , 일부 스위치 1 게임은 스위치 2에서 게임챗과 같은 새로운 기능을 지원받을 수도 있습니다. 닌텐도는 10,000개에서 15,000개 이상의 스위치 게임에 대한 호환성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서 언급된 "닌텐도 스위치 2 에디션" 게임들은 기존 게임의 향상된 버전으로, 일부는 유료 업그레이드 팩($9.99 - $19.99) 구매가 필요하며, '젤다의 전설' 시리즈와 같은 특정 타이틀은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 익스팬션 팩 구독자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컨트롤러 호환성의 경우, 오리지널 스위치 조이콘과 프로 컨트롤러는 대부분 스위치 2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조이콘 2에는 IR 모션 카메라가 없기 때문에, 이 기능을 사용하는 일부 오리지널 스위치 게임(예: '1-2-스위치'의 일부 미니게임, '게임 빌더 차고'의 IR 기능, '메이드 인 와리오 끝내주게 춤춰라'의 IR 활용)을 플레이하려면 오리지널 스위치 조이콘이 필요합니다. 또한, 조이콘 2는 닌텐도 라보 키트나 '링 피트 어드벤처'의 링콘, '닌텐도 스위치 스포츠'의 레그 스트랩과 같은 오리지널 스위치 액세서리와 물리적으로 호환되지 않습니다.
새롭게 도입된 '버추얼 게임 카드' 기능은 2025년 4월 말 오리지널 스위치에 먼저 적용되고 스위치 2 출시와 함께 지원됩니다. 이를 통해 구매한 디지털 게임을 더 쉽게 관리하고 다른 콘솔로 이전하거나, 닌텐도 어카운트 패밀리 그룹 멤버에게 빌려줄 수 있습니다.
알려진 비호환 게임/앱:
- 닌텐도 라보 Toy-Con 04: VR 키트: 스위치 2 본체가 VR 고글 액세서리에 맞지 않아 플레이할 수 없습니다. 다른 VR 모드 게임들도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시작 또는 호환성 문제가 있는 게임 목록: '112 Operator', 일부 'ACA 네오지오' 타이틀, 'Dead by Daylight', '둠 이터널', '포트나이트'(스위치 2 에디션 필요), '로켓 리그', '워프레임', '울펜슈타인 II', '유튜브'(초기) 등 다수의 게임이 포함되며, 일부는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 비호환 앱: 니코니코, ABEMA, Hulu, Crunchyroll, InkyPen.
닌텐도가 하위 호환성을 강조하고 있지만 , 실제로는 몇 가지 고려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게임이 문제없이 실행되겠지만, 일부는 "스위치 2 에디션"으로 유료 업그레이드를 해야 최적의 경험을 할 수 있고, 특정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기존 조이콘이 필요한 경우도 있으며 , 라보 VR과 같이 완전히 호환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조이콘 2의 디자인 변경(IR 카메라 부재, 물리적 크기 변화)은 일부 게임 및 액세서리와의 호환성 문제를 직접적으로 야기합니다.
따라서 완벽한 하위 호환을 원하는 사용자는 기존 스위치 조이콘을 계속 보유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버추얼 게임 카드' 도입은 여러 대의 스위치 콘솔을 보유한 가족이나 디지털 게임 라이브러리가 큰 사용자들에게 더 유연한 디지털 권리 관리(DRM) 환경을 제공하려는 닌텐도의 노력으로 볼 수 있습니다.
9. 사용자 경험 미리보기: 초기 리뷰 및 반응 종합
닌텐도 스위치 2의 공식 출시와 함께 초기 리뷰어들의 사용 경험담이 속속 공개되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향상된 하드웨어와 새로운 기능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이 주를 이루지만, 몇 가지 고려해야 할 점도 지적되고 있습니다.
디자인, 빌드 품질, 인체공학: 스위치 2는 오리지널 스위치나 OLED 모델보다 크고 무거워졌지만, 새로운 질감 처리 덕분에 "프리미엄 느낌"을 준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무게 차이는 실제로 체감될 정도이며 , 커진 조이콘은 손바닥을 더 넓게 감싸주어 안정감을 높이지만, 손이 큰 사용자에게는 여전히 스팀 덱과 비교했을 때 엄지손가락 공간이 다소 비좁게 느껴질 수 있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장시간 플레이 시에는 별도의 그립 액세서리가 유용할 수 있습니다. 조이콘을 거꾸로 장착하는 실수를 하더라도 쉽게 수정할 수 있다는 점도 언급되었습니다.
화면 품질 (7.9인치 LCD): 7.9인치 LCD 화면은 오리지널 스위치 LCD에 비해 "획기적인 업그레이드"이며 "밤과 낮처럼 확연한 차이"를 보인다는 평가입니다. "환상적"이며 "훨씬 뛰어난 색 재현력"을 자랑합니다. 279 PPI의 픽셀 밀도는 선명도를 높이는 데 기여하며 , 이전보다 밝아져 햇볕 아래에서도 사용 가능하지만 어두운 환경에서는 다소 아쉬움이 남을 수 있습니다. 스팀 덱 OLED의 고급 모델에 적용된 에칭 처리된 눈부심 방지 코팅이 없다는 점은 단점으로 지적됩니다. 하지만 120Hz VRR과 HDR10 지원은 시각적 경험을 크게 향상시키는 요소로, 게임을 "버터처럼 부드럽게" 느끼게 합니다. 7.9인치로 커진 화면 크기는 더욱 몰입감 있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UI 반응성 및 eShop: 사용자 인터페이스(UI)는 "눈에 띄게 빨라졌으며", "현대적이고 부드러운" 느낌을 주어 120Hz 디스플레이의 이점을 활용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eShop 역시 개편되어 "로딩 시간이 거의 없고", "매끄러운" 탐색 경험을 제공하며, 새로운 "For You" 추천 기능과 스위치/스위치 2 게임 및 업그레이드 경로를 명확히 구분해 보여줍니다.
스피커 품질: 스피커는 "큰 폭으로 향상"되어 "실질적인 사운드의 깊이"를 제공하며, "이전의 깡통 같은 소리는 과거의 일이 되었다"는 평가입니다. 목소리와 엔진 소리에 저음이 보강되었고, '메트로이드 드레드'와 같은 게임에서 사운드의 선명도와 해상도가 향상되었습니다. 3D 오디오 기능 또한 언급되었습니다.
킥스탠드: 킥스탠드는 "심각한 개선"을 이루어 "튼튼하고", "신뢰감을 주며", 거의 모든 각도로 조절 가능합니다.
신규 기능에 대한 초기 인상 (제한적 정보): 조이콘 마우스 컨트롤의 경우, 테이블 위에서 사용하거나 바지에 문질러 사용하는 등의 시도가 있었으나 다소 피로감을 줄 수 있다는 언급이 있었으며 , 개발자들에게 정보가 늦게 전달되어 아직 충분한 테스트가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점도 지적되었습니다. C 버튼과 게임챗 기능 역시 친구들과 함께 테스트할 시간이 필요하여 본격적인 평가는 추후에 이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초기 사용자 경험을 종합해 보면, 스위치 2는 더 나은 소재, 견고한 킥스탠드, 향상된 오디오/비주얼을 통해 전반적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선사합니다. 그러나 OLED 대신 LCD를 선택한 점과 일부 인체공학적 아쉬움은 닌텐도가 $449.99라는 가격대를 유지하면서 강력한 신규 SoC를 탑재하기 위해 균형을 맞춘 결과로 해석됩니다. 빠르고 부드러워진 UI와 eShop은 오리지널 스위치의 답답함을 해소하여 게임 외적인 경험까지 향상시켰습니다. 다만, 게임챗이나 마우스 컨트롤과 같은 핵심 혁신 기능들은 아직 실제 사용 환경에서 충분히 검증되지 않아, 이 기능들이 게임 경험에 미칠 실질적인 영향은 시간이 지나야 명확해질 것입니다.
10. 결론: 닌텐도 스위치 2, 당신의 다음 콘솔이 될 자격이 있는가?
닌텐도 스위치 2는 단순한 업그레이드를 넘어선, 차세대 휴대용 게임 경험을 제시하는 콘솔임이 분명합니다. 강력한 성능 향상(엔비디아 T239 칩, DLSS, 레이 트레이싱 지원), 대폭 개선된 디스플레이(1080p, 120Hz VRR, HDR), 빨라진 저장 공간, 진화한 조이콘, 새로운 소셜 기능(게임챗), 그리고 폭넓은 하위 호환성(일부 예외 존재)은 스위치 2의 핵심 강점입니다.
하지만 $449.99라는 높은 가격대, 스위치 OLED 모델보다 짧아진 배터리 수명, OLED가 아닌 LCD 채택(일부 사용자에게는 단점), 새로운 microSD Express 카드의 추가 비용, 일부 "스위치 2 에디션" 게임의 유료 업그레이드, 그리고 일부 하위 호환성 제한은 구매 결정에 앞서 고려해야 할 사항들입니다.
시장에서는 오리지널 스위치 및 OLED 모델 사용자들에게는 확실한 업그레이드 경로를 제공하며, 스팀 덱과는 다른 철학을 견지합니다. 닌텐도의 잘 관리된 생태계와 독점작의 매력은 여전하며 , 스팀 덱이 PC 게이밍의 유연성을 제공한다면 스위치 2는 가족 친화적인 접근성과 독자적인 기술 혁신을 결합한 독특한 포지셔닝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닌텐도는 FY26까지 1,500만 대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어 시장에서의 성공에 대한 높은 자신감을 내비치고 있습니다.
어떤 게이머에게 적합할까?
- 기존 스위치 사용자: 더 나은 성능, 새로운 기능에 대한 갈망이 크고 추가 투자(액세서리, 업그레이드) 의향이 있다면 충분히 업그레이드할 가치가 있습니다.
- 닌텐도 신규 입문자: 닌텐도 생태계에 발을 들일 강력하고 다재다능한 시작점이 될 것입니다.
- 기술 애호가/하드코어 게이머: 기술적 향상과 DLSS는 매력적이지만, 개방성을 중시한다면 PC 휴대용 기기와 비교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 캐주얼/가족 게이머: 여전히 강력한 선택지이지만, 가격이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닌텐도 스위치 2는 오리지널 스위치의 핵심적인 하이브리드 DNA를 계승하면서도, 암페어 GPU, DLSS, 12GB RAM, UFS 스토리지, 120Hz VRR 디스플레이 등 현세대 게이밍 환경에 걸맞은 충분한 기술적 진보를 이루어냈습니다. 이는 단순한 반복이 아닌, 닌텐도 플랫폼을 위한 진정한 차세대 도약으로 평가할 수 있습니다. microSD Express 카드 의무화 , NSO와 연동된 게임챗 , 스위치 2 독점 게임큐브 클래식 제공 등은 닌텐도가 자사 생태계를 더욱 공고히 하려는 전략을 보여줍니다. 이는 스팀 덱과 같은 개방형 플랫폼과는 대조적인 모습입니다.
$449.99라는 가격은 소비자들이 휴대용 기기에 대해 프리미엄을 지불하도록 요구하는 것이지만, 닌텐도는 독점 소프트웨어, 독특한 하이브리드 기능, 그리고 이제는 대폭 향상된 기술력의 조합이 이 가격을 정당화할 수 있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입니다. 배터리 수명에서의 일부 타협은 이러한 성능 향상을 위한 불가피한 선택이었을 수 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2의 성공 여부는 결국 소비자들이 이 새로운 균형점을 얼마나 매력적인 가치로 받아들이느냐에 달려 있을 것입니다.
보고서에서 사용된 소스
반응형 - 사이버펑크 2077: 놀라울 정도로 잘 실행됩니다. 거치 모드에서는 DLSS를 활용하여 품질 모드(업스케일된 1080p/30fps, 내부 렌더링 720~635p)와 성능 모드(업스케일된 1080p/최대 40fps, 내부 렌더링 635~540p, 120Hz TV 필요)를 제공합니다. 휴대 모드에서는 품질 모드(1080p/30fps)와 성능 모드(720p/최대 40fps, VRR 활용)로 플레이 가능합니다. PS4/Xbox One 버전에 비해 더 많은 RAM과 빠른 microSD Express 스토리지의 이점을 활용합니다.